지난 8월 17일부터 19일까지 2박3일 CCM여름수련회를 가졌습니다. Spruce Lake 수양관에서 Cabin 두 개를 빌려서 하나는 남자 건물, 다른 하나는 여자 및 가족 건물로 사용했습니다. Who I am & Who we are라는 주제로 첫날 저녁에는 나의 과거를 하나님 안에서 돌아보며 Faith Graph를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삶을 돌아보며 언제가 가장 힘든 때였고, 무슨 일이 있었고, 지금까지 하나님 앞에서 어떻게 신앙을 지키고, 방황하고, 살아왔는지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두 번째 날은 나의 현재와 미래에 초점을 두고, 오전에는 개인 성격 테스트 (MBTI)를 하였고, 저녁 집회 때는 예수님이 나를 어떻게 보시는지에 대해 말씀을 나누었습니다. 세상이 나를 보는 관점이 아니라 주님의 관점을 따라가자고, 또 그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자고 말씀을 나누었습니다. 마지막 날은 공동체에 대해 나누었습니다. CCM으로 모인 우리는 누구이고 어떤 공동체가 되어야 하는지 비전은 나누고 새로운 CCM 로고도 함께 소개했습니다.
지금은 작고, 아직 많이 약하지만, CCM의 정체성은 우리의 과거에 있지 않고 우리의 현재에도 있지 않고 미래로부터 소망을 가지고 우리를 이끄시는 하나님께 있습니다. CCM이 한인 2세들의 신앙공동체로 든든히 세워지고, 그래서 젊은 세대들이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의 사람으로 거듭나는 예배의 장소가 되도록, 또한 하나님의 말씀을 들고 세상으로 나아가 빛과 소금이 될 수 있는 베이스캠프가 될 수 있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수련회 기간 동안 은혜주시고, 주안에서 하나 되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