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예일  장로교회 | Yale Korean Presbyterian Church of New York

왜 부활절의 날짜가 매년 바뀌는지요?

Home Forums 예일 게시판 (Yale Church Forum) 왜 부활절의 날짜가 매년 바뀌는지요?

Viewing 1 post (of 1 total)
  • Author
    Posts
  • #13509
    웹 관리자
    Keymaster

    Question
    왜 부활절의 날짜가 매년 바뀌는지요? 그리고 러시아 쪽을 여행하다가 보면 그들의 부활절은 우리 보다 더 늦은데 왜 이런 차이가 나는지요?

    Answer
    부활절은 매년 3월 넷째 주일부터 늦게는 4월 넷째 주일까지 일정하지가 않습니다. 초기 기독교회는 부활절을 언제 지켜야 하느냐의 문제로 의견충돌을 보이다가 결국 주후 325년 니케아 공의회에서 ‘파스칼 보름’(Paschal Full Moon: 325년 당시 춘분이었던 3월 21일 이후의 첫 보름) 다음의 일요일로 부활절을 정하게 되었습니다. 파스칼 보름이 일요일이면 그 다음 주 일요일이 부활절이 되는 것입니다. 오늘날까지도 이 방법으로 부활절이 계산됩니다. 즉, 낮의 길이가 밤의 길이보다 길어지기 시작하는 춘분 후 보름 다음의 첫 일요일이 되는 것입니다.

    파스칼 보름은 매년 3월21일-4월18일 사이에 위치하는데, 이에 따라 부활절은 3월22일-4월25일 사이에 정해지게 됩니다. 이렇게 계산하는 방법을 그레고리력이라고 하는데 서방교회가 이 계산법을 사용합니다. 서방교회에는 로마 카톨릭 교회와 개신교가 있습니다.

    서방교회와는 달리 동방정교회(러시아나 그리스 정교회 등)는 율리우스력을 교회력으로 사용합니다. 이 교회력을 그레고리력으로 환산하면 3월22일-4월25일이 4월4일-5월8일에 해당됩니다. 그래서 동방정교회의 부활절은 항상 우리보다 늦게 오는 것을 보게 됩니다.

Viewing 1 post (of 1 total)
  • You must be logged in to reply to this top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