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예일  장로교회 | Yale Korean Presbyterian Church of New York

첩을 두는 것에 타당성을 부여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무엇이라고 대답해야 할까요? (8/2/2015)

Home Forums 예일 게시판 (Yale Church Forum) 첩을 두는 것에 타당성을 부여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무엇이라고 대답해야 할까요? (8/2/2015)

Viewing 1 post (of 1 total)
  • Author
    Posts
  • #14833
    웹 관리자
    Keymaster

    Question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다윗도 첩을 많이 두었다는데 첩을 두는 것에 타당성을 부여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무엇이라고 대답해야 할까요?

    Answer
    성경에서 가르치는 결혼관은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원리대로 한 남자와 한 여자의 결합입니다. 성경에 나오는 인물들의 일부다처와 축첩은 하나님의 창조의 원리대로 산 것이 아니라 고대의 문화에 영향을 받은 것이라고 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창조의 원리를 벗어나서 사는 것이 얼마나 무서운 심판을 가져오는지를 보아야 합니다.

    어머니가 다른 다윗의 자녀들 사이에 일어난 성추행과 살인사건은 이것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또 다윗의 아들 압살롬이 아버지를 배신하여 성을 정복하고 그의 아버지를 무너뜨리기 위해 아버지의 후궁들과 동침한 사건을 보며 하나님의 심판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아브라함의 일부다처는 오늘까지 이스라엘과 이스마엘 후손과의 싸움의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솔로몬의 일부다체는 그가 사랑한 이방여인들이 들여온 우상숭배를 통해 나라가 갈라지게 한 원인이 되었습니다.

    성경을 읽을 때 한 면만 보아서는 안 됩니다. 원인과 결과를 함께 보아야 성경을 바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문화의 영향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의 권위에 따라 순종하며 살아야 하나님의 축복의 약속을 우리의 삶 속에 성취하며 살 수 있습니다.

Viewing 1 post (of 1 total)
  • You must be logged in to reply to this top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