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예일  장로교회 | Yale Korean Presbyterian Church of New York

어떻게 하면 우리의 삶에 이러한 성령의 열매를 아름답게 맺을 수 있을까요? (9/13/2015)

Home Forums 예일 게시판 (Yale Church Forum) 어떻게 하면 우리의 삶에 이러한 성령의 열매를 아름답게 맺을 수 있을까요? (9/13/2015)

Viewing 1 post (of 1 total)
  • Author
    Posts
  • #15262
    웹 관리자
    Keymaster

    Question

    갈라디아서 5장 22~23절을 보면 성령의 9가지 열매에 대하여 말씀하십니다.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니 이 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어떻게 하면 우리의 삶에 이러한 성령의 열매를 아름답게 맺을 수 있을까요?

    Answer

    갈라디아서 5장 22~23절 말씀은 참으로 믿는 자들의 삶에 반드시 맺혀야 할 아름다운 열매들입니다.

    5장 22~23절 말씀 전후를 함께 살펴보면, 말씀 안에서 그 답을 얻으실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16. 내가 이르노니 너희는 성령을 따라 행하라 그리하면 육체의 욕심을 이루지 아니하리라.
    17. 육체의 소욕은 성령을 거스르고 성령은 육체를 거스르나니 이 둘이 서로 대적함으로 너희가 원하는 것을 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니라.
    18. 너희가 만일 성령의 인도하시는 바가 되면 율법 아래에 있지 아니하리라.
    19. 육체의 일은 분명하니 곧 음행과 더러운 것과 호색과
    20. 우상숭배와 주술과 원수 맺는 것과 분쟁과 시기와 분냄과 당 짓는 것과 분열함과 이단과
    21. 투기와 술 취함과 방탕함과 또 그와 같은 것들이라 전에 너희에게 경계한 것 같이 경계하노니 이런 일을 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것이요.
    22.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23. 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24. 그리스도 예수의 사람들은 육체와 함께 그 정욕과 탐심을 십자가에 못 박았느니라
    25. 만일 우리가 성령으로 살면 또한 성령으로 행할지니
    26. 헛된 영광을 구하여 서로 노엽게 하거나 서로 투기하지 말지니라.

    답은 간단합니다. 우리 안에 내주하시는 성령님을 주목하고, 그 성령님을 따라 행한다면 우리의 삶에는 아름다운 성령의 9가지 열매가 맺어지는 것입니다.

    삶의 매 순간 하나님과 동행하며, 삶이 예배가 되어 주님께 드려지는 삶을 살아간다면 우리의 삶에는 성령의 아름다운 열매가 풍성히 맺혀지리라 확신합니다.

Viewing 1 post (of 1 total)
  • You must be logged in to reply to this top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