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예일  장로교회 | Yale Korean Presbyterian Church of New York

하나님께서 전능하시다면 왜 사람이 선악과를 따 먹을 줄 아시면서 선악과를 만드셨나요? (2/14/2016)

Home Forums 예일 게시판 (Yale Church Forum) 하나님께서 전능하시다면 왜 사람이 선악과를 따 먹을 줄 아시면서 선악과를 만드셨나요? (2/14/2016)

Viewing 1 post (of 1 total)
  • Author
    Posts
  • #16331
    웹 관리자
    Keymaster

    Question
    하나님께서 전능하시다면 왜 사람이 선악과를 따 먹을 줄 아시면서 선악과를 만드셨나요?
    선악과를 통한 죄와 사망이 없었다면 인간이 구원받을 필요도 없고, 예수님께서 고난의 십자가를 지실 필요도 없으셨을 텐데요.

    Answer
    창세기 1장 27-28절에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시고, 살 땅을 주시고, 땅을 다스리고 생육하고 번성하는 주권을 주셨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흔히 국민, 영토, 주권을 국가를 형성하는 3대 요소라 부릅니다. 그러나 여기에 질서가 없으면 무정부 상태가 됩니다. 그래서 질서를 위해 만든 것이 헌법입니다.

    하나님께서 동산 각종 실과를 임의로 먹을 수 있는 자유를 주셨습니다. 그러나 선악과를 두신 것은 하나님이 창조주시며, 우리는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세계를 관리하는 피조물이라는 질서를 주신 것입니다. 그리고 그 질서를 통해 질서 안에서 자유를 주신 하나님께 순종하며, 주신 자유를 그 질서 안에서 누리게 하심을 감사하면서 살라고 주신 교육재료가 바로 선악과입니다.

    그런데 오늘날 불행이도 많은 사람들이 또 다시 선악과에 손을 대고 있습니다. 인간이 하나님의 자리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인간의 이성과 합리성으로 난도질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인간에게 행복을 가져오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더욱 인간 세상을 어둠과 혼란으로 몰아가고 있습니다. 해결책은 예수님의 십자가 밖에 없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로 돌아가는 길만이 인류가 살 길입니다.

Viewing 1 post (of 1 total)
  • You must be logged in to reply to this top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