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예일  장로교회 | Yale Korean Presbyterian Church of New York

공룡은 과연 지구상에 존재했는지? (2/21/2016)

Home Forums 예일 게시판 (Yale Church Forum) 공룡은 과연 지구상에 존재했는지? (2/21/2016)

Viewing 1 post (of 1 total)
  • Author
    Posts
  • #16351
    웹 관리자
    Keymaster

    Question
    아이들이 종종 공룡에 대한 질문을 합니다. 공룡은 과연 지구상에 존재했는지? 존재 했다면 왜 지금은 사라졌는지? 이런 질문들에 어떻게 성경적으로 답할 수 있는지요?

    Answer
    어려운 질문입니다. 그러나 두 번의 창조과학 탐사 여행을 통해 얻은 지식을 통해서 대답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공룡은 지구상에 존재했습니다. 화석의 발견으로 이를 증명합니다. 공룡이라는 말은 무서운 도마뱀이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영어로 ‘dinosaur’는 무섭다는 ‘dino’와 도마뱀이라는 ‘saur’의 합성어입니다. 그리고 그 종류도 다양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느 정도 크기의 동물이었기에 무서운 도마뱀이라고 했을까요?

    창세기와 비슷한 시대에 기록되었다고 보는 구약의 욥기서에 공룡에 대한 언급이 나타납니다. 욥기 40장 15-24절을 보면 하나님께서 한 동물을 욥에게 설명하고 계십니다. 이 동물은 풀을 먹고, 강한 힘줄과 놋관 같은 뼈대를 가졌고, 뼈대는 쇠막대기 같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늪지에 살면서 백향목이 흔들리는 것과 같은 꼬리를 가졌다고 했습니다. 백향목은 레바논에서 자라던 키가 30m가 넘는 침엽수입니다. 그런데 성경에서는 이 동물을 ‘베헤못’ 또는 ‘하마’로 번역하고 있습니다. 하마의 꼬리가 돼지 꼬리처럼 생겼기에 이것은 하마가 아니라 공룡이었을 것이라고 창조 과학자들이 생각하고 있습니다. 꼬리 하나가 30m를 넘으니 그 크기를 가히 짐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왜 공룡이 지구상에서 사라진 것일까요?
    창조 과학자들은 노아 홍수를 그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노아 홍수 후 갑자기 변해버린 지구환경 때문에 바뀐 기후 환경에 잘 적응하지 못했을 뿐 아니라, 먹이의 부족이 공룡의 멸종 원인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Viewing 1 post (of 1 total)
  • You must be logged in to reply to this top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