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예일  장로교회 | Yale Korean Presbyterian Church of New York

오! 해피데이

금년 오해피데이는 9월 28일 입니다. 오해피데이를 위한 세이레 금식기도는 9월 4일 수요일부터 시작될 것입니다. 7, 8월은 워밍업을 위한 달입니다. 자동차도 워밍업 없이 달릴 수 없습니다. 영혼구원이 가장 귀한 일이라면 적어도 석 달 전부터 준비를 해야 할 것입니다. 예수님도 전도하시려 이 땅에 오셨습니다. 예수님이 머리이신 교회도 전도의 사명이 가장 우선순위입니다.

 

  1. 등대지기 이야기

등대지기가 그를 찾아온 아사 직전의 남루한 할머니를 불쌍히 여겨 등대의 기름을 조금 줍니다. 급히 차를 몰고 어딘가 가야한다고 기름을 요구한 친구에게 등대의 기름을 조금 줍니다. 조금 후 찾아 온 등대지기 아내는 아이들 등록금이 없어 학교에 보낼 수 없게 되었는데 무책임한 아버지라고 언성을 높입니다. 하는 수 없이 등대의 기름을 주어 등록금을 내게 합니다. 그 날 밤 몹시 바람이 불고 풍랑이 쳤습니다. 다음 날 아침 뉴스입니다. 그날 밤에 손님들을 많이 태운 배가 그 항구로 들어오다가 등대의 불빛을 보지 못해 좌초당했고 승객은 모두 사망했습니다. 18세기에 있었던 실화라고 합니다.

 

동정심도 필요합니다. 우정도 필요합니다. 가족 양육에 대한 책임도 필요합니다. 그러나 등대지기가 결코 놓쳐서는 안 될 사명이 있습니다. 그것은 등대의 불빛이 꺼지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그 등대지기는 법정에서 유죄 선고를 받았습니다.

 

교회는 세상을 밝히는 등대입니다. 어떤 이유에서든 등대의 불빛이 꺼져서는 안 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두 가지를 해야 합니다. 첫째 교회는 건강해야 합니다(엡 4:11-12). 그리고 건강한 몸으로 예수님의 지상명령인 복음전파의 사명을 감당해야 합니다(마 28:18-20).

 

  1. ‘전도’ 라는 말을 들을 때 무엇을 느끼는가?

많은 분들이 해야 하는 부담감과 전도를 못하는 죄책감을 가진다고 합니다.

 

  1. 전도의 패러다임 변화(부담감에서 희망으로)

1) 전도는 누구에게 하는가?

낯선 사람 접촉 => 친구나 친척(새 가족의 95%, 교회성장 연구소)

2) 전도는 어떻게 하는가?

논리 정연한 복음증거(지식적 설득) => 사랑과 섬김으로 필요를 채워줌으로 시작(관계 형성)

3) 전도는 언제 이루어지는가?

즉각적/일회적 사건 => 시간을 두고 진행되는 과정(여리고성도 계속 돌다가 무너졌습니다).

4) 전도는 몇 사람에 의해 이루어지는가?

한 사람 => 목장에서 그룹으로 같이 하면 쉽습니다.

 

  1. 어떻게 실천할 것인가?

1) 가까운 사람 찾기(친구, 친척, 직장 동료, 이웃 등)

2) 사랑과 섬김으로 필요 채워주기(경조사, 작은 선물이나 친절, 식사나 커피 타임 등)

3) 목장에 초청 대상자 명단을 소개하고 함께 기도하고 섬기기

4) 교회 보다 먼저 목장으로 초청하기(신경 써서 따뜻하게 맞아 주기)

5) 오! 해피데이에 초청하기

 

  1. 어떻게 기도할 것인가?

1) VIP 카드에 초청 대상자의 이름을 적는다.

2) 1부는 목장에서 보관하여 함께 기도하고, 또 한 부는 교구 담당 교역자에게 제출한다.

3) 매일 기도하고 목장 모임 때마다 기도한다.

4) 9/4-9/27일 까지는 릴레이로 금식하며 기도한다.

5) 전도는 기도한 만큼 된다는 각오로 기도한다.

 

  1. 기도 제목

1) OOO에게 예수님을 믿을 마음을 주시고, 예수님을 믿지 못하게 하는 장애물을 제거해 주세요.

2) OOO의 삶 속에서 예수님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성령님께서 도와주세요.

3) OOO가 9/28일 오해피데이에 꼭 올 수 있는 마음을 주세요.

4) 오해피데이를 위해 준비하는 목장과, 드라마 사역부와, 순서 담당자와, 말씀 전하시는 담임목사님께 성령충만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