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예일  장로교회 | Yale Korean Presbyterian Church of New York

꼭 해야 될 일

살다가 보면 해도 되고 안 해도 되는 일이 있습니다. 먹어도 되고 안 먹어도 되는 음식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이라면 꼭 해야 되는 일이 있습니다. 무엇일까요?

 

이것을 안 하면 물이 고이면 썩듯이 우리 신앙에 힘을 잃고 나쁜 냄새가 나기 시작합니다. 이것은 명령임으로 안 하면 불순종의 죄가 되기도 합니다. 반대로 이것을 하면 교회와 우리 신앙에 활기가 생깁니다. 남을 살리는 보람이 생깁니다. 자연히 기도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것은 개인과 공동체의 사활이 걸려있는 문제입니다. 이것은 바로 전도입니다.

 

년 초에 금년에 적어도 한 명은 전도하리라 계획하신 분들이 계시지요? 우리 주변에 믿다가 낙심하신 분들, 교회를 정하지 못하신 분들, 아직 예수님의 이름을 들어 보지 못한 분들이 계시지요? 그들을 볼 때 어떤 마음이 드세요? 이제 금년도 추수할 때가 다가옵니다.

 

금년 오! 해피데이는 9월 28일 입니다. 오! 해피데이를 위한 세이레 금식기도는 9월 4일 수요일부터 시작됩니다. 각 목장별로 생명의 잔치에 초대할 초청자 명단을 9월 15일까지 각 교구담당 목사님께 제출하시면 됩니다.

 

혼자하면 어려워도 같이하면 쉽습니다. 두려움과 안일의 배 밖으로 나가는 용기가 필요합니다. 배 밖으로 나가면 물 위를 걷는 기쁨을 경험합니다. 혹시 빠져도 주님이 우리 손잡아 주십니다. 천국은 얌전히 있는 자의 것이 아니라 침노하는 자가 빼앗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하는 자는 하늘에서 별같이 빛날 것입니다(단 12:3). 목장 개학이 9월 13일이지만 금년 오! 해피데이를 위해 목장에서 미리 열심히 움직여 주시기 부탁합니다. 주님의 꿈이 우리의 꿈이 되고 주님의 마음이 우리의 마음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어떻게 실천할 것입니까?

1) 가까운 사람 찾기(친구, 친척, 직장 동료, 이웃 등)

2) 사랑과 섬김으로 필요 채워주기(경조사, 작은 선물이나 친절, 식사나 커피 타임 등)

3) 목장에 초청 대상자 명단을 소개하고 함께 기도하고 섬기기

4) 교회 보다 먼저 목장으로 초청하기(신경 써서 따뜻하게 맞아 주기)

5) 오! 해피데이에 초청하기

 

어떻게 기도할 것입니까?

1) VIP 카드에 초청 대상자의 이름을 적는다.

2) 한 부는 목장에서 보관하여 기도하고, 또 한 부는 교구 담당 교역자에게 제출한다(9/15까지).

3) 매일 기도하고 목장 모임 때마다 기도한다.

4) 9/4-9/27일 까지는 릴레이로 금식하며 기도한다.

5) 전도는 기도한 만큼 된다는 각오로 기도한다.

 

* 기도 제목

1) OOO에게 예수님을 믿을 마음을 주시고, 예수님을 믿지 못하게 하는 장애물을 제거해 주세요.

2) OOO의 삶 속에서 예수님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성령님께서 도와주세요.

3) OOO가 9/28일 오! 해피데이에 꼭 올 수 있는 마음을 주세요.

4) 오! 해피데이를 위해 준비하는 목장과, 드라마 사역부와, 순서 담당자와, 말씀 전하시는 담임목사님께 성령충만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