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예일  장로교회 | Yale Korean Presbyterian Church of New York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

본문: 계 (Rev) 22:6-21

제목: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

이 세상에는 크게 두 가지 세계관이 있습니다. 첫째는 순환적 세계관으로서 역사는 돌고 돈다는 관점입니다. 불교와 힌두교가 여기에 해당합니다. 둘째는 직선적 세계관으로서 역사는 시작이 있고 끝이 있다는 관점입니다. 성경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믿는 기독교가 여기에 해당합니다. 성경은 천지창조가 역사의 시작이고, 예수님의 재림이 역사의 마지막이라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역사의 끝인 예수님의 재림 때는 믿는 자의 천국 구원과 불신자의 지옥 심판이 있게 될 것입니다.

 

  1. 말세의 징조

“많은 사람이 빨리 달리며 지식이 더하더라(단 12:4).

과학 기술의 발달은 교통수단의 발달을 가져오고, 교통수단의 발달은 빈번한 여행의 시대를 열게 합니다. 정보 기술의 발달로 지식이 많아집니다. 지식의 발달은 하늘에 닿을 듯이 하나님을 대적하여 교만의 바벨탑을 쌓고 있습니다. 다니엘서의 예언이 21세기에 그대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런 시대에 사람들은 실용성을 중시하게 됩니다. 예배, 구원, 천국, 심판보다는 현실의 유익을 따집니다. 또한 세속주의가 경건과 절제와 인내를 삼키고 이기주의로 세상을 오염시킵니다. 마음이 오염되고, 지구 환경이 오염되어 절망이란 죽음의 병에 빠지게 합니다(키르케고르).

 

  1. 말세를 사는 성도의 자세

1) 말씀을 지키는 자가 복이 있습니다(계 22:6-7, 18-19).

예언의 말씀이 신실하고 참됨으로 말세에는 더욱 말씀을 잘 지켜야 합니다. 말세에 여러 가지 재앙이 많이 있어도 자기 두루마기를 빠는 자가 복이 있습니다(14절). 예수님의 보혈로 자기 옷을 씻고 죄사함 받은 사람은 하나님의 보호를 받게 됩니다. 이 말씀 이 외의 것을 더하는 자는 말씀의 재앙이 그에게 임하고, 말씀을 제하는 자는 생명책에서 제하여질 것을 경고합니다.

 

2) 하나님만 경배해야 합니다(9절).

천상의 모습에 감동되어 말씀을 전하는 천사에게 요한이 경배하려 할 때 천사는 하나님께 경배하라고 합니다. 말세에 거짓 선지자들이 나타나고 스스로 재림 예수라하여 신비한 이적을 베풀어도 하나님과 어린양 예수께만 경배해야 합니다. 사람에게 미혹되어서는 안 됩니다.

 

3) 주님이 주실 상을 바라봅시다(12절).

믿지 않는 자들은 용(마귀)과 짐승(적그리스도)과 그를 경배하게 하는 거짓 선지자들과 함께 영원한 불 못에 들어가게 될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구원받은 성도들은 새 하늘과 새 땅(천국)에 들어 갈 것입니다. 그러나 구원받은 자라도 상급은 다릅니다. 우리가 행한 대로 갚아 주십니다. 기억해야할 말씀입니다.

<고전 15:58 > 견고하고 흔들리지 말고 주의 일에 더욱 힘쓰십시오. 결코 헛되지 않을 것입니다.

<히 10:24-25> 서로 돌아보아 사랑과 선행을 격려하고 재림이 가까울수록 더 열심히 모이십시요.

<벧전 4:7-11> 깨어 기도, 서로 사랑, 원망 없는 대접, 선한 청지기로 봉사하십시오. 선한 청지기는 자기 힘이나 방법이 아니라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것처럼 말하고, 성령의 능력으로 일합니다.

<단 12:3> 전도하여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하는 자는 하늘의 별처럼 빛날 것입니다.

 

[결론]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는 핍박 중에 있던 초대교회 성도들의 인사요, 희망이요, 기도였습니다. 아멘, 주 예수여 우리 마음에 오시옵소서. 우리 가정에 오시옵소서. 우리 교회에 오시옵소서. 이 땅에 오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