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기쁨으로 성탄예배를 드린 중고등부는 다음날인 26일 부터 2박3일 동안 터스카로라 수양관으로 겨울 신앙수련회를 다녀왔습니다. 담임목사님과 부모님들의 따뜻한 배웅으로 시작된 이번 수련회의 주제는 “REAL”이었습니다.
강사목사님으로 오신 Kevin 목사님은 Shelter rock 교회에서 사역하시고 특별히 워크캠프를 통해서 이미 중고등부 학생들과 만남이 있는 목사님이었습니다. 진정한 기독교인으로 살아가기 위해 예수님을 따르는 것이 가장 먼저이고 가장 중요한 관계임을 말씀하시며 이는 삶의 한부분이 아닌 모든 영역에서 그렇게 될 수 있도록, 늘 기도하면서 예수님과 살아있는 관계를 유지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또한 이 관계는 한자리에 머무는 것이 아닌 성장해야 함을 강조하셨는데, 우리의 삶은 여러 가지 어려움과 시련을 통해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믿음의 공동체로 엮여 있는 우리 중고등부가 서로 격려하고 위로하는 그룹이 될 때 예수님은 우리와 늘 함께 하실 것이며 항상 겸손하고 하나님께 사랑스러운 사람으로 살아가라고 하셨습니다.
받은 말씀으로 우린 그룹을 나누어 각자의 삶을 나누고, 저녁 기도회 시간을 통해 하나님 앞에 엎드렸습니다. 여느 때보다 짧은 수련회 일정이었지만 부어주신 은혜는 크고 감사했습니다. 시작된 2020년 사랑하는 우리 중고등부와 예일교회가 진정한 기독교인으 살아가는 한해가 되길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