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예일  장로교회 | Yale Korean Presbyterian Church of New York

광야너머 약속의 땅을 바라보자.

사순절(Lent)은 재의 수요일(Ash Wednesday)부터 부활주일 전 토요일까지 주일을 뺀 40일을 의미합니다. 40일이란 경건훈련의 시간입니다. 모세가 시내산에서 율법을 받은 날 수도 40일이었고, 예수님께서 광야에서 금식하신 날 수도 40일이었습니다. 이런 성경적 배경을 가지고 사순절동안 말씀, 기도, 금식을 통하여 경건훈련을 하며 부활절을 기다립니다.

우리 교회도 이 기간 동안 40일 릴레이 금식기도와 특별 새벽기도로 부활주일을 준비합니다. 릴레이 금식기도는 우리가 예일교회의 한 지체로서 한 마음으로 함께 기도하는 것입니다. 기도는 하나님과의 영적 대화이며 교제입니다. 기도는 하나님께 드리는 향입니다(계 5:8). 기도는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는 통로입니다(수 10:12). 기도는 하나님의 약속을 성취시키며,하늘 문를 여는 열쇠입니다(렘 29:12-13). 기도는 영적싸움에 승리하는 무기입니다(출 17:8-13).

오늘날을 말세라고 합니다. 그리고 말세의 특징은 믿는 자도 경건의 모양은 있지만 경건의 능력이 없는 시대라고 성경은 지적합니다(딤후 3:1-5). 저는 금년 사순절 새벽기도회의 주제를 “광야너머 약속의 땅을 바라보자”라고 정했습니다. 이 표어의 뜻은 사순절의 기도너머 승리의 부활절을 바라보자는 의미입니다. 광야는 성숙을 위해 필요한 과정입니다. 광야에서 길을 내시는 하나님을 만나는 곳입니다. 역경을 축복으로 바꾸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체험하는 곳입니다. 광야 너머에 약속의 땅이 기다리고 있음을 소망하는 곳입니다. 이번 사순절을 통해 이런 은혜가 부어지기를 소망합니다.

특별히 금년은 ‘워십마치’라는 표어를 가지고 온 성도들이 함께 행진하고 있습니다. 이 사순절 기도회가 워십마치에 성령의 기름을 붓는 기회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기도 제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개인의 기도: 영적 성장, 기도응답, 건강의 회복, 자녀, 직장, 신분, 구원, 결혼, 학업, 경제적 문제.

2) 교회의 기도: 워십마치에 힘쓰는 교회, 성령충만한 교회, 본이 되고 복이 되는 건강한 교회, 열심히 영적일기 쓰는 교회, 순조로운 유대인 회당 구입, 교역자/직분자들의 성령과 지혜 충만, 아픈 성도들의 건강 회복, 단기선교와 선교사, 교회학교/CCM/새벽이슬/목장/선교회/사역부서의 부흥

3) 미국과 대한민국을 위한 기도: 하나님을 경외하는 제사장 나라, 남과 북이 함께 하나님을 예배하는 통일 조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