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졸업축하 주일입니다. 이번에 CCM에서는 11명의 대학생이 3명의 대학원생이 졸업을 했습니다. 졸업을 한다는 것은 참 기쁜 일입니다. 하지만 COVID-19 팬데믹으로 인해 졸업식을 하지 못하고, 경기도 어려운 이때에 일터로 첫 발을 내딛는 것을 즐거운 일만은 아닙니다. 그래서 CCM에서는 졸업자들이 수년간의 노력으로 이룬 성취를 한 번 더 기뻐하고, 한 번 더 웃게 해주기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그것이 graduation drive by입니다.
CCM 담당목사, 리더들, 자원하는 사람들이 지난 토요일에 교회에 모였습니다. 졸업생들을 위한 작은 꽃다발, 축하 데커레이션, 풍선, 졸업모자, 음악 등을 준비하여 졸업한 학생들의 집에 Surprise 방문을 했습니다. 집에 도착하면 바깥에 세팅을 하고, 초인종을 눌러 졸업생을 부릅니다. 문이 열리면, 졸업식 음악과 함께 모두 함께 축하의 메시지를 전하고, 즐겁게 웃고, 고마워하고, 함께 사진 찍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5시간이 넘게 모든 집들을 돌고 교회로 돌아와 늦은 식사를 했습니다. 피곤하지만, 참 보람된 하루였습니다. 어려울 때일수록 공동체의 소중함을 느낍니다.
Class of 2020 당신의 졸업을 축하합니다! 당신의 앞날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