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예일  장로교회 | Yale Korean Presbyterian Church of New York

서로 도우며 사는 삶

서로 도우며 살 때 사랑이 있고 행복이 있습니다. 그러나 서로 빼앗으며 살면 미움이 남고 상처가 남습니다. 하나님은 손을 통하여 서로 도우며 사는 법을 가르쳐 주십니다. 손은 손을 씻어줍니다. 오른손은 오른손을 씻지 않고 왼손을 씻어 줍니다. 씻겨 지고 있는 왼손은 동시에 오른손을 씻어줍니다. 오른손에 무거운 것이 들려지면 왼손이 얼른 가서 도와줍니다. 마찬가지로 왼손에 무거운 것이 들려지면 오른손이 얼른 가서 도와줍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가 한 해 동안 전 세계 사람을 공포로 몰아갔습니다. 처음엔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몰라 몹시 당황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이젠 치료에 대한 대책도 세워지고, 백신도 개발되어 의료진부터 접종을 하고 있다는 반가운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3W가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에 대한 정답이라는 말도 나왔습니다.

W – 마스크 쓰기(Wear a mask).

W – 비누로 손을 20초 씻기(Wash your hands with soap for 20 seconds).

W – 6피트 사회적 거리두기(Watch your distance – stay 6 feet apart).

 

여기도 손 씻기가 나옵니다. 코로나바이러스를 감싸고 있는 외피 껍질은 기름막으로 되어있습니다. 기름은 비누에 용해가 되기 때문에 기름막이 벗겨지면 코로나바이러스는 죽게 됩니다. 그래서 비누로 20초 이상 손을 씻으면 코로나바이러스의 외피가 벗겨지고 코로나바이러스는 죽게 됩니다. 서로 도우면 코로나바이러스도 물리칠 수 있다는 것을 배우게 됩니다.

 

또한 두 손은 서로 모으면 감사가 되고, 두 손을 서로 모으면 기도가 됩니다. 다가오는 성탄절을 어려운 시절을 함께 서로 도우며 이겨왔던 성도님들과 서로 감사하며, 서로 기도하며 맞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