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일에 선교회 총회가 있었습니다. 오늘은 안수집사회와 권사회 총회가 있습니다. 그리고 연초에는 목장과 사역부서 섬김이 발표됩니다.
섬겨야 할 이유는 우리가 그리스도의 몸의 지체들이기 때문입니다. 한 몸 안에 많은 지체가 있고 그 지체들이 부지런히 움직임으로 몸이 건강하게 세워져 나갑니다.
- 섬김이란 무엇인가?
1) 예수님이 제자들의 발을 씻기시면서 섬김의 본을 보여 주셨기 때문에 우리도 섬깁니다.
2) 참된 섬김은 자기 의나 노력이 아니라 내부 깊은 곳에 계시는 예수님과의 관계에서 나옵니다.
3) 참된 섬김은 외적 보상이나 칭찬보다 내 안에 계시는 예수님의 인정에 만족합니다.
4) 참된 섬김은 겸손의 성장에 가장 큰 도움을 줍니다.
5) 섬김은 공동체 안에서 누가 크냐하는 지배서열에 대한 욕구를 없애줍니다.
6) 비교와 경쟁은 신앙 공동체의 불화의 씨앗이지만, 숨은 섬김은 교회 공동체에 기쁨의 물결을 일으킵니다.
7) 섬김은 남의 말을 들어주는 것입니다.
8) 섬김은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9) 섬김은 짐을 서로 져 주는 것입니다.
10) 섬김의 목적은 하나님의 말씀을 이루려는 것입니다(골 1:25).
- 섬김의 자세
찬송가 595장에서 섬김의 자세를 배우게 됩니다.
1) 나 맡은 본분은 구주를 높이고 뭇 영혼 구원 얻도록 잘 인도함이라.
2) 부르심 받들어 내 형제 섬기며 구주의 뜻을 따라서 내 정성 다하리.
3) 주 앞에 모든 일 잘 행케 하시고 이 후에 주님 뵈올 때 상 받게 하소서.
4) 나 항상 깨어서 늘 기도 드리며 내 믿음 변치 않도록 날 도와주소서.
- 섬김의 에너지
요엘서 2장 28절 말씀처럼 성령이 부어져야 합니다. 내 힘으로 섬기면 상처받고 탈진합니다. 성령의 능력으로 섬기면 섬김이 행복합니다. 섬기면서 신앙이 성장합니다. 섬기면서 교회가 부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