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예일  장로교회 | Yale Korean Presbyterian Church of New York

CCM 겨울 신앙수련회

지난 1월 3일 – 1월 5일 Spruce Lake 리트릿 센터에서 CCM 겨울 수련회를 가졌습니다. 이번 주제는 “성령”이었습니다. 우리는 성령의 시대를 살고 있으면서도, 성부, 성자, 성령 삼위일체 하나님 중에 가장 모르는 분이 성령님이 아닌가 싶습니다. 2020년은 성령의 이끌림을 받는 한 해, 성령으로 충만한 한 해가 되기를 기대하며, 말씀을 나누고 함께 기도하였습니다.

 

특별히 이번 수련회를 준비하면서 성령이 충만한 예배를 위해 기도했었는데, 기도한데로 수련회 첫 날과 둘째 날 저녁 성령의 임재가 충만한 예배를 드렸습니다. 찬양하고 기도하는 은혜의 시간이었습니다. 각자 성령님과 동행하는 삶을 위한 세 가지 각오를 하나님께 기도로 올려드렸습니다. 또한 주님 안에서 하나 되는 교제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함께 예배하고, 소그룹 모임도 하고, 게임도 하고, 밥도 준비하고, 삼겹살 파티도 하면서 서로를 조금 더 알게 되었습니다.

 

2020년에는 우리의 예배가 달라지기를 소원합니다. 주님과의 교제가 깊어지길 소원합니다. 성도간의 교제가 달라지길 소원합니다. 우리의 섬김이 변화되길 소원합니다. 우리 인생이 회복되고 가정이 회복되기를 소원합니다. 이 모든 변화 위에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는 CCM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지금까지 CCM에 주신 관심과 사랑과 기도에 감사드립니다. 2020년에도 CCM의 부흥과 성장을 위해서 계속된 기도와 사랑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