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예일  장로교회 | Yale Korean Presbyterian Church of New York

CCM 소그룹 모임

CCM에서는 매월 첫 주 목요일에 Prayer Night, 셋째 주 목요일에는 Praise & Prayer Night 으로 전체 모임을 갖습니다. 전체 모임 시간에도 서로의 기도제목을 나누는 시간이 있기는 하지만, 그 나눔의 깊이에 한계가 있습니다. 서로의 삶을 깊이 나누고 함께 기도하는 소그룹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설문조사 및 준비의 시간을 거쳐 드디어 지난주부터 주제별 소그룹 모임을 시작했습니다. 팬데믹 상황에 맞추어 모든 모임은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함께 모이지 못하는 아쉬움도 있지만, 모임 장소로 가지 않고도 함께 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각 모임은 자원하는 사람이 등록을 통해 참여하게 되며, 현재 각 소모임마다 6-9의 인원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각 그룹은 젊은 그리스도인들에게 필요하고 흥미를 유발할 만한 주제를 다룹니다. 첫 번째 그룹은 Worship Songwriting그룹입니다. 이 모임에서는 예배가 무엇인지, 예배 음악이 무엇인지 배우고, 또 직접 작사/작곡을 할 수 있는 음악적인 기초를 배웁니다. 두 번째 그룹은 Inductive Bible Study 그룹입니다. 이 모임에서는 성경을 보다 깊이 읽어내는 방법론을 배우고, 실재로 함께 마가복음을 한 장씩 읽어 나가며, 깊이 있는 말씀과 은혜를 나눕니다. 세 번째 그룹은 Woman’s Book Club입니다. 이 모임은 여성 성도들만 참여할 수 있는 모임이고, 함께 읽고 나누는 책은 팀켈러 목사님의 “일과 영성”입니다. “일과 영성”이라는 주제는 “결혼과 이성교제”와 함께 젊은 그리스도인들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주제 중에 하나입니다. Mission Hispanic 101이라는 그룹을 시작하려고 준비 중에 있습니다. 각 소그룹이 별도의 주제를 가지고 있으나, 소그룹의 기본인 삶의 나눔과 함께 기도하는 것을 기초로 이루어집니다. 일단은 첫 주 모임이 너무 좋았다는 소식이 들려와서 기분이 좋아집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의 자녀들의 공동체인 CCM이 든든히 설수 있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한인 이민자 2세들이 다니엘과 세 친구 같이 하나님 앞에 뜻을 정하는 구별된 그리스도인들 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