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예일  장로교회 | Yale Korean Presbyterian Church of New York

종종 이단들이 친절한 태도로 둘 혹은 셋씩 짝을 지어 예수 믿는 사람들의 집만을 찾아다니는 것을 보게 됩니다. (2/28/2016)

Home Forums 예일 게시판 (Yale Church Forum) 종종 이단들이 친절한 태도로 둘 혹은 셋씩 짝을 지어 예수 믿는 사람들의 집만을 찾아다니는 것을 보게 됩니다. (2/28/2016)

Viewing 1 post (of 1 total)
  • Author
    Posts
  • #16386
    웹 관리자
    Keymaster

    Question
    종종 이단들이 친절한 태도로 둘 혹은 셋씩 짝을 지어 예수 믿는 사람들의 집만을 찾아다니는 것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 그들은 예수를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가 아니라 꼭 예수 믿는 사람들에게 예수를 바로 믿느냐고 질문을 하든지, 혹은 진짜 천국 갈 수 있는 길이 있다고 하면서 접근합니다. 그런 자들을 어떻게 대해야 합니까?

    Answer
    첫째, 그들과 이론적으로 다투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아는 성경 구절만을 완전히 숙지하여 믿는 자들을 미혹합니다. 특히 삼위일체론이나 예수님의 재림 등에 관해 이론적으로 따지며 질문해 오기도 합니다.
    “그러나 어리석은 변론과 족보 이야기와 분쟁과 율법에 대한 다툼은 피하라. 이것은 무익한 것이요 헛된 것이니라”(딛 3:9).

    둘째, 이들이 끈질기게 다가오면 우리는 예수님을 잘 믿고 있으니 다른 데로 가보라고 지혜롭게 한두 번 훈계한 후에 더 이상 말 상대를 하지 마십시오.
    “이단에 속한 사람을 한두 번 훈계한 후에 멀리하라”
    (딛 3;10).

    셋째, 이런 이단의 접근에도 결코 흔들리지 않도록 우리의 신앙의 기초를 든든히 세우는데 힘쓰시기 바랍니다. 특히 지난 번 설교말씀을 통해 들으신 ‘확신 시리즈’의 말씀을 잘 마음에 새겨 놓으시기 바랍니다.

Viewing 1 post (of 1 total)
  • You must be logged in to reply to this top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