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예일  장로교회 | Yale Korean Presbyterian Church of New York

효과적으로 성경을 읽는 법이 없을까요? (2/15/2015)

Home Forums 예일 게시판 (Yale Church Forum) 효과적으로 성경을 읽는 법이 없을까요? (2/15/2015)

Viewing 1 post (of 1 total)
  • Author
    Posts
  • #13129
    웹 관리자
    Keymaster

    Question
    성경을 읽어야 한다는 것은 압니다. 그러나 너무 낯설고 잘 이해가 안 될 때가 많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성경을 읽고 은혜 받았다고 하면 저는 버림받은 자녀가 아닐까 하는 의심도 생깁니다. 효과적으로 성경을 읽는 법이 없을까요?

    Answer
    좋은 질문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런 과정을 거쳐서 성경의 맛을 아는 단계에 들어갑니다. 몇 가지 제안을 드립니다.

    1. 지속적으로 읽으십시오.
    하루에 식사를 세끼씩 하는 것처럼 성경도 지속적으로 읽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습관이 됩니다. 가끔씩 읽으면 습관이 안 됩니다. “성경을 읽지 않으면 아침 식사를 하지 않겠다.” (No
    Bible, No Breakfast)고 결단해 보세요. 아침 식사를 건너뛸 지언정 성경읽기는 생략하지 않겠다고 결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루 15분-20분 정도 성경읽기 시간을 정해 놓고 읽어 보세요. 신문, TV, 인터넷에 보내는 시간을 절약해 보세요.

    2. 체계적으로 읽으세요.
    성경은 우선 전체적인 내용 줄거리를 알고 읽으면 지루함이 덜 합니다. 성경통독은 성경 전체의 줄거리가 잡는데 도움이 됩니다. 우리 교회의 ‘평삼주오’를 계속해 보십시오. 체계적으로 성경을 읽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믿고 순종하는 마음으로 읽으세요.
    성경을 분석하거나 도전하려는 마음으로 읽으면 큰 도움을 얻지 못합니다. 성경에는 우리의 상식을 뛰어넘는 내용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부분도 하나님을 신뢰하는 마음으로 읽어야 합니다. 성경은 이해하고 읽는 것이 아니라 순종하며 읽으면 이해가 되어 집니다.

    4. 모래에서 보석을 찾듯이 자세히 읽으세요.
    드와이트 무디 목사님은 성경공부 방법으로 망원경식 방법과 현미경적인 방법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망원경처럼 성경 전체를 통독하고 전반적인 흐름을 이해하는 것도 중요하고, 현미경처럼 상세하게 깊이 연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 방법은 성경을 통독한 사람이 하면 좋습니다. 성경을 자세히 읽다가 깨달아지는 말씀에 밑줄을 긋거나 그 여백에 메모를 해 두어도 좋습니다. 고아의 아버지로 유명한 죠지 뮬러는 매년 4번 성경을 읽어 25년 만에 100번을 통독했다고 합니다. 그는 자세히 읽다가 깨달아 지는 말씀을 기록했고 그 말씀을 붙잡고 기도해서 결국 말씀에 5만번이나 응답을 받은 것입니다.

    5. 예수 그리스도 중심으로 성경을 읽으세요.
    구약은 오실 메시야에 대한 말씀이고, 신약은 오신 메시야에 대한 말씀이며, 신약의 마지막 책 요한계시록은 다시 오실 메시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말씀입니다. 성경의 마스터 키는 예수님입니다.

Viewing 1 post (of 1 total)
  • You must be logged in to reply to this top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