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예일  장로교회 | Yale Korean Presbyterian Church of New York

사순절과 휄로십 마치

금년 사순절은 2월 17일 재의 수요일(Ash Wednesday)로 부터 시작됩니다. 사순절(Lent)은 주일을 빼고 부활절 전 40일을 말합니다. 의미 있는 부활절을 맞이하기 위해 기도, 금식, 선행 등 경건생활에 힘쓰는 기간입니다. 우리 교회에서는 이 기간 동안 온 교회가 하나 되어 릴레이 금식기도와 특별 새벽기도회를 통해 부활주일을 맞이합니다. 지금은 전염병 시대로 더 많은 기도가 필요한 때입니다. 여러분의 개인과 가정의 기도제목 뿐만 아니라 교회의 기도제목을 가지고 함께 기도할 때 우리 믿음의 공동체에 베푸실 부활의 권능이 새 봄처럼 찾아오게 될 줄 믿습니다.

 

  1. 특별 새벽기도(2/17 – 4/3)

금년에는 신앙생활의 주제가 되는 단어 40개를 뽑아 가나다순으로 배열해 보았습니다. 또한 새벽기도 교재를 만들면서 성도들의 묵상을 매일 한 편씩 함께 실어보려고 합니다. 금년 우리 교회 실천목표 주제는 휄로십 마치입니다. 이 교제는 단순한 친교가 아니라 예수님께 듣고, 우리 눈으로 보고, 우리 손으로 만진바 된 것을 나누는 코이노니아입니다. 요한일서 1:1-4 말씀을 묵상하고 내가 만난 예수님을 수가성 여인처럼, 삭개오처럼 나누는 것입니다. 유년주일학교에서 5편, 유스그룹에서 5편, CCM에서 5편, 물댄동산과 새벽이슬을 포함한 18개 목장에서 각 1편씩 써주시면 모두 33편이 됩니다. 나머지는 교역자들이 채우면 모두 40편의 묵상을 겸한 간증이 됩니다. 가능한 짧고 은혜롭게 써 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나누는 것이 휄로십 마치의 참된 의미라고 생각됩니다. 단 2월 14일까지 꼭 부목사실로 제출하셔야 2월 17일부터 시작되는 사순절 특별 새벽기도회 교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사순절 릴레이 금식기도

이번 주에 차트가 주보 간지로 나갑니다. 다음 주까지 써서 헌금함에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비대면 예배를 드리는 성도님들은 우편이나 목자를 통해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도 제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코로나바이러스가 속히 사라지고 침체된 것들이 다시 회복되게

2) 개인의 기도 제목: 영적 성장, 육신의 건강, 자녀, 직장, 신분, 구원, 결혼, 학업, 경제적 문제.

3) 교회의 기도 제목: 성령충만하고 본이 되는 교회, 직분자 선출 공동의회, 새 성전 리모델링, 연약한 지체의 건강 회복, 선교지와 선교사

4) 미국과 조국을 위한 기도: 영적 대각성운동이 다시 일어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