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예일  장로교회 | Yale Korean Presbyterian Church of New York

창조질서

본문:  창 (Gen) 1:27~28

제목: 창조질서

 

하나님의 창조는 혼돈에서 질서로, 공허에서 의미로, 흑암에서 빛으로 질서 있게 진행되었습니다. 이 질서가 붕괴되면 반대 현상이 나타납니다. 다시 질서에서 혼돈으로, 의미에서 공허로, 빛에서 흑암으로 돌아갑니다. 그래서 창조질서는 매우 중요합니다.

 

  1. 결혼의 창조질서

1) 사람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되었습니다. 하나님은 흙으로 사람을 만드시고 그 코에 생기를 불어 넣어 주셨습니다(창 2:7).

2) 하나님께서는 남자와 여자를 만드시고 명령하신 것은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는 것입니다(28절).

 

  1. 노동의 창조질서

1) 노동의 명령은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모든 것을 관리하고 다스리라는 명령입니다(28절).

2) 직장과 사업은 단순한 생계유지 수단을 넘어 하나님의 창조 세계를 보존하는 소명입니다. 이것이 그리스도인의 일에 대한 긍지요 자부심입니다.

 

  1. 결혼의 창조질서와 노동의 창조질서를 지키기 위해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주신 것은?

1)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셨습니다(28절).

하나님께 복 달라고 구해야 하나요 아니면 복 달라고 구하면 안 되나요?

2) 복은 사명을 위해 주십니다. 그러나 복 자체를 목적으로 하면(기복주의) 복과 번영은 그 자체가 우상이 되어 하나님을 잃어버리게 합니다. 현재 유럽과 미국이 그 길로 가고 있지 않습니까?

 

  1.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한 다섯 손가락

1) 엄지: 하나님의 생기가 빠지면 흙만 남습니다(창 2:7).

2) 검지: 축복의 통로가 되는 사명(비전)이 없으면 결혼 생활을 방자하게 합니다(잠 29:18).

3) 중지: 군림이 아니라 돕는 배필로 서로 말로나 행동으로 섬길 때 가정이 살아납니다.

4) 약지: 친절과 따스함의 약속을 끝까지 지켜주세요.

5) 새끼손가락: 자녀는 부모를 보며 자랍니다. 하나님은 그를 존중히 여기는 자를 존중히 여기시며, 그를 멸시하는 자를 멸시하십니다(삼상 2:30). 하나님을 존중히 여기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 기도, 찬양, 주님의 몸 된 교회, 그리고 교회에 주신 사명을 존중히 여기는 것입니다. 이 본이 자녀에게 주는 최고의 유산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