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예일  장로교회 | Yale Korean Presbyterian Church of New York

열린 문

계(Rev) 3: 7-13

제목: 열린 문

문이 열리는 사람이 있고, 문이 닫히는 사람이 있습니다. 교회도 문이 열리는 교회가 있고,
문이 닫히는 교회가 있습니다.
“귀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13절)고 했습니다. 무시하지 말라는 뜻입니다. 만약 노아가 하나님의 세미한 소리를 무시했다면 어떻게 될뻔 했겠습니까?
A.빌라델비아 교회의 장점 – 책망이 없고 칭찬만 있는 교회
1
. 작은 능력을 가지고도 주님의 말씀 지키며 주님의 이름을 배반하지 않았습니다(8절).얼마나많이 가졌느냐보다 자신이 가진 것으로 주님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에 초점을 두라는말씀입니다(롬 12:8).
2
. 고난 중에도 말씀 지키며 주님의 이름을 배반하지 않았습니다(9절). 유대인 공동체의 핍박(출교)과 황제 예배 거역이란 명목으로 불이익을 당하는 아픔과 상처 중에도 주님의 이름을배반하지 않았습니다. 인간관계는 인간적으로 풀려고 하면 더 꼬입니다. 하나님과의 관계에서풀어야 해결됩니다. 믿음으로 이겨야 이깁니다.
B.주님의 모습과 격려 – 다윗의 열쇠를 가진 분(마 28:18)

여호와를 기뻐하라. 그가 네 마음의 소원을 네게 이루어 주시리로다”(시 37:4).
1
. 위로: 동족의 박해 중에도 대적으로 하여금 발 앞에 절하게 하고 너를 사랑하는 줄 알게 하리라(9). 늘 고생만 하면 의심에 빠지기도 합니다. 하나님은 박해 중에도 시시로 좋은 일 주셔서 사랑받고 있는 자란 확신을 주십니다. 팬데믹 중에도 얼마나 사랑을 받았습니까?
2
. 장차 시험의 때를 면하게 하심(10) 인내의 말씀을 지켰으니 시험의 때에 지켜 주시고 장차환란에서도 면하게 하십니다. (신부 종말론)
3
. 속히 오리니 네가 가진 것을 굳게 잡아 아무도 면류관을 빼앗지 못하게 하라(11). 상급이 없다는것은 이 땅에 사는 동안 주님을 위해 아무 것도 한 일이 없다는 뜻입니다. 면류관을 빼앗기지않은 교회. 이 땅의 교회가 다 망가져 갈 때도 하나님께서 마지막까지 쓰시는 교회의 꿈을가집시다.
C.약속의 말씀
성전의 기둥이 되게 하겠다(12). 기둥같이 귀한 존재가 되게 하십니다. 그 위에 하나님의 이름새기고, 하나님의 성 새 예루살렘(천국) 이름을 새기고, 예수님 자신의 새 이름을 기록하십니다.진실로 하나님과 그의 나라를 위해, 또 그리스도와 그의 몸된 교회를 위해 살았던 성도임을인정해 주십니다.
문은 지금 열린 문이 또 다른 문을 여는 열쇠가 됩니다. 마친가지로 닫히면 앞으로 열릴 문도 함께
닫힙니다. 우리교회 선교지를 보면서, 앞의 유대인 회당 건물 구입을 보면서 많은 교훈을 받게 됩니다. 열린 문이 있는 교회, 문을 열어 주는 교회가 되기를 기도합시다.